산행이야기

양평 백운봉

1. 소재지 : 경기 양평 (940m: 용문산 정상에서 양평읍 방향능선 위에 맺은 봉우리)

2. 일시 : 09. 4. 19

3. 교통편 : 승용차 이용

4. 운행코스 : 용천리 주차장(15:00) - 사나사 - 함왕성지 - 정상능선 -백운 봉 - 서부능선 - 포 사격장 - 용천리(20:20)

5. 준비 안 된 상행

1)옥천에서 좌회전하여 계속 직진하다 보니 사나사 입구를 지나쳐 유명산으로 이어지는 산능선길까지 갔다가 되돌아 와 용천2리 주차장에 도착

2) 백운봉에서 두리봉과 새수골 이정표를 보고 진행하다 보니 서부능선 봉우리에 빨간 깃발이 보인다. 오른쪽으로 내려가면 원점회귀가 되리라는 생각으로 봉우리에 올라서니 포 사격장이 보이며 길이 없다.(18시50분경에 깃발이있는 봉우리에 도착)

3) 과녁이 그려진 곳으로 길이 없는데를 내려가는 것이 힘들지만 되돌아서 주차장쪽으로 가기에는 너무 멀다. 오랫만에 랜턴을 키고 자동차 바퀴자욱으로 엉망이 된 황토길을 더듬거려 군 부대안으로 들어서서 불켜진 곳을 찾아가니 병사들이 TV를 시청하며 휴식중이다.

4) 병사를 불러내니 한 병사 왈 "아~ 또 왔네" ..... 등산객들이 가끔 길을 잘 못 들어 이곳으로 내려오는 모양이다. 다행히 부대에서 마을까지는 그리 멀지가 않았다.

주차장에서 사나사로 가는 길

등로 주변에 맷돼지 흔적이 많다

전망대

전망대에서 바라본 용문산 정상방향

이 봉우리에서 내려가는데 1시간30분정도가 소요

18시43분 통과지점

등산로는 양평읍 방향으로 연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