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이야기

가평 화악산

1. 소재지 : 경기도 가평군 (중봉 1,424 m)

2.일시 : 2010. 7. 10

3. 운행구간(약 11.5 km - 8시간): 관청리(07:40) - 큰골 -능선삼거리 - 중봉(11:33 ~ 12:10) - 애기봉 능선 - 애기봉 전 분기점(12:20) - 원점회귀(15:43)

4. 교통 : 승용차 이용 (공용주차장 없음, 도로주변 공터를 찾아 주차)

네비게이션 목적지- 도대보건진료소

초행자는 들머리 찾기가 어려워

- 아래 사진의 철문 안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이것을 놓치고 30분이상 알바

오늘은 조망이 아쉽지만

중봉삼거리에서 애기봉으로 가는 능선에서 관청리로 하산하는 분기점이 셋이 있었다.

애기봉 800m 전방에서 큰골로 내려가는 길은 경사가 심할 뿐만 아니라 등산로도 분명히 보이지가 않는다.

급경사지대를 내려와 물소리를 만나는 지대쯤에서 앞 사람의 발자욱을 따라 더듬어 내려 왔는데 등산로가 아니라 길을 잃고 헤맨 사람의 발자욱인 것 같았다. 이끼가 낀 계곡과 덤풀 속을을 한 참 동안 헤매이고 보니 옆으로 희미한 등로가 보인다.